Thursday 12 May 2016

「I like something」 , 「I dislike something」 in Korean

I like (something) 
저는...을/를 좋아합니다. (cho-ha hamnida)
私は・・・が好きです。

음악 - 音楽
1) 저는  엑서를  줗아합니다.
2) 저는  샤이니를  좋아합니다.
3) 저는  슈퍼주니어를 좋아합니다.

飲み物
1) 저는  커피를  좋아합니다.
2) 저는 오렌지주스를 좋아합니다.
3) 저는 우유를 좋아합니다.

食べ物
1) 저는 아이스크림을 좋아합니다.
2) 저는 피자를 좋아합니다.

その他
1) 저 가방을 좋아합니다. - あのカバンが好きです。👜
2) 이 우산을 좋아합니다. - この傘が好きです。
3) 제 컴퓨터를 좋아합니다. - 私のコンピュータが好きです。
4) 저 레소테란을 좋아합니다. - あのレストランが好きです。 
5) 이 사람을 좋아합니다. - あの人が好きです。
6) 이 책을 좋아합니다. - この本が好きです。📕

~~~~~~~~~~~~~~~~~~~~~~~~~~~~~~~~~~
I hate (something)

저는.........싫어합니다 . (shiro hamnida)
私は・・・・・・が嫌いです。

1) 저는 사과 주스를 싫어합니다. - 私はりんごジュースが嫌いです。 🍏
2) 저는 그책을 싫어합니다. - (che-gыl`) 私はその本が嫌いです。📕
3) 저는 이게임을 싫어합니다.(gei-mыl`) - 私はこのゲームが嫌いです。
4) 저는 추운날씨를 싫어합니다.(chuu-nashi rыl`) - 私は寒い天気が嫌いです。
~~~~~~~~~~~~~~~
I`m not really like (something)
あ、あまり好きじゃないです。
아 ,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
~~~~~~~~~~~~~~~~~~
I like (something) . However I dislike (something)

저는........을/를 좋아합니다. (cho-ha)
私は・・・・・・・・・が 好きです。
하지만 , (ha-ji-man)
しかし、
........은/는 싫어합니다. (shiro)
       は  嫌いです。

1) 저는 고양이를 좋아합니다.(koyani) 私は猫が好きです。🐈
하지만 , 저는 겅아지는 싫어합니다.(konaji) しかし、私は犬が嫌いです。
2) 저는 신문을 좋아합니다. - 私は新聞が好きです。 
하지만 책은 싫어합니다. - しかし本が嫌いです。
3) 저는 친절한 사람을 좋아합니다. (chin-chol`-han saram) - 私は親切(しんせつ)な人が好きです。
하지만 거짓말하는 사람은 싫어합니다. - しかしうそつき(悪い人)は嫌いです。
~~~
I like (something) , but I dislike (something) .
1) 저는 고양이를 좋아하지만 , (koyani) 私は猫が好きですが、
겅아지는 싫어합니다. (konaji) 犬は嫌いです。

2) 저는 오렌지주스를 좋아하자만, - 私はオレンジジュースが好きですが
사과 주스는 싫어합니다. リンゴジュースは嫌いです。

3) 저는 친절한 사람을 좋아하지만,  (chin-jo-han saram) 私は親切な人が好きですが、
거짓말하는 사람는 싫어합니다. (go-chik-mal`-hanыn saram) - 悪い人は嫌いです。

4) 저는 공부를 좋아하지만 , (kon-bu)  - 私は勉強が好きですが、
시험은 싫어합니다. (shi-hom) - 試験は嫌いです。

5) 저는 수학을 좋아하지만 ,  (so-hak) - 私は数学(すうがく)が好きですが、
수학 선생님은 싫어합니다. (so-hak son-sen-nim) - 数学先生は嫌いです。

No comments:

Post a Comment